μΆ©μž₯쀑학ꡐ 둜고


  • 참된마음 λΆ€μ§€λŸ°ν•œν–‰λ™ κ΄‘μ£ΌμΆ©μž₯쀑학ꡐ
  • 참된마음 λΆ€μ§€λŸ°ν•œν–‰λ™ κ΄‘μ£ΌμΆ©μž₯쀑학ꡐ
  • 참된마음 λΆ€μ§€λŸ°ν•œν–‰λ™ κ΄‘μ£ΌμΆ©μž₯쀑학ꡐ

μ†Œκ°œ

κΈ€μžν¬κΈ°
크게
κΈ°λ³Έ
μž‘κ²Œ
  • ν™ˆ
  •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λŒ€νšŒ
  • μ†Œκ°œ

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ν†΅ν•œ
κ°€κ³  싢은 ν•™κ΅λ§Œλ“€κΈ°

운영의 ν•„μš”μ„±

μ²­μ†Œλ…„κΈ°λŠ” μ‹ μ²΄μ μœΌλ‘œλŠ” λ§Žμ€ μ„±μž₯이 이루어지고, μ‹¬λ¦¬μ Β·μ •μ„œμ μœΌλ‘œλŠ” 맀우 λΆˆμ•ˆν•œ μ‹œκΈ°μ΄λ‹€. 특히, μš°λ¦¬λ‚˜λΌλŠ” λ‹€λ₯Έ λ‚˜λΌλ³΄λ‹€ 곡뢀와 μž…μ‹œμ— λŒ€ν•œ 심리적 쀑압감이 λ”μš± μ‹¬ν•˜λ‹€. 이런 μ‹œκΈ°λ₯Ό μ‹ μ²΄μ μœΌλ‘œ κ±΄κ°•ν•˜λ©°, μ‹¬λ¦¬μ Β·μ •μ„œμ μœΌλ‘œ μ•ˆμ •κ° 있게 보낼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것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의미λ₯Ό κ°–λŠ”λ°, κ·Έ 방법 쀑에 ν•˜λ‚˜κ°€ μ²­μ†Œλ…„λ“€μ—κ²Œλ„ 슀포츠클럽 ν™œλ™μ„ ꢌμž₯ν•˜λŠ” 것이닀. μ²­μ†Œλ…„μ—κ²Œ μžˆμ–΄μ„œ λͺ…λž‘ν•˜λ©΄μ„œλ„ λŠ₯동적인 인간이 되게 ν•˜κ³ , κ·œμΉ™μ΄λ‚˜ κ³΅μ •μ„±μ˜ 쑴쀑을 배우게 ν•˜λ©°, νƒ€μΈκ³Όμ˜ ν˜‘λ™μ •μ‹  κΈ°λ₯΄κΈ° 뿐 μ•„λ‹ˆλΌ 주도적인 지도λ ₯을 μ²΄ν—˜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계기가 λœλ‹€. μŠ€ν¬μΈ λŠ” μ²­μ†Œλ…„μ΄ λ¬Έν™”μƒν™œμ„ ν•˜λŠ”λ° μ²­μ†Œλ…„μ—κ²Œ μ—¬κ°€μ‹œκ°„ 및 λ°©κ³Όν›„ μ‹œκ°„μ— 슀포츠λ₯Ό ν•¨μœΌλ‘œμ¨ λ¬Έν™”μƒν™œμ˜ μ°Έλ‹€μš΄ 의미λ₯Ό μ•Œκ²Œ ν•˜κ³ , 창쑰적이며 λ°”λžŒμ§ν•œ λ¬Έν™”μƒν™œ ν™œμš©λ°©λ²•μ„ μ΄ν•΄μ‹œμΌœ 개인적 λ°œμ „μ„ 도λͺ¨ν•˜λ„둝 λ¬Έν™” ν™œλ™μ„ μ΄λŒμ–΄κ°€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데 맀우 효과적일 것이닀. λ˜ν•œ μ²­μ†Œλ…„λ“€μ΄ 보람된 ν•™κ΅μƒν™œμ„ μ˜μœ„ν•˜κ²Œ 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˜κ²Œ 될 것이닀. ν˜„μž¬μ˜ ν•™κ΅μ²΄μœ‘μ€ μž…μ‹œ μœ„μ£Όμ˜ ν•™μŠ΅ λΆ€λ‹΄μœΌλ‘œ ν•™κ΅μ²΄μœ‘ ν™œλ™μ΄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이루어지지 μ•Šμ•„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체λ ₯ μ €ν•˜ ν˜„μƒμ΄ 갈수둝 심각해지고 μžˆλŠ” 싀정이닀. μ‹€μ œ μ΄ˆΒ·μ€‘Β·κ³ 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λΉ„λ§Œμœ¨μ€ 2002λ…„ 9.4%μ—μ„œ 2008λ…„ 11.2% μ¦κ°€ν–ˆμœΌλ©° 체λ ₯등급은 2000년에 λΉ„ν•΄ 2008λ…„μ—λŠ” 1급이 2% 쀄고, 5급은 9% λŠ˜μ–΄λ‚¬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ƒν™œμ²΄μœ‘μœΌλ‘œμ„œ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μ΄ κ±΄μ „ν•œ μ²­μ†Œλ…„ λ¬Έν™” 창좜과 ν•™κ΅μ²΄μœ‘ ν™œμ„±ν™”μ— κΈ°μ—¬ν•˜μ—¬ 학생 λ“€μ˜ λΉ„λ§Œμœ¨ μ €ν•˜μ™€ 체λ ₯ ν–₯상을 μœ„ν•΄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 클럽의 쑰직과 μ§€μ—­μ‚¬νšŒμ™€ μ—°κ³„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 ν΄λŸ½μ„ μš΄μ˜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

운영 λͺ©μ 

  • 1)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ν™œλ™μ˜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ν†΅ν•œ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건강 체λ ₯ ν–₯상과 체λ ₯ 관리 λŠ₯λ ₯ λ°°μ–‘
  • 2)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ν™œλ™μ˜ μƒν™œν™”λ‘œ μ˜¬λ°”λ₯Έ 인성함양 및 μ‚¬νšŒμ„± ν•¨μ–‘Β·κ³΅λ™μ²΄μ˜μ‹ 함양, ν˜‘λ™μ‹¬κ³Ό μ—¬κ°€μ„ μš©μ˜ 기회 등을 λΆ€μ—¬ν•˜κ³ μƒν™œμ²΄μœ‘κΈ°λ°˜ μ‘°μ„±
  • 3) ν•™κ΅μ²΄μœ‘κ³Ό μ§€μ—­μ˜ μƒν™œμ²΄μœ‘ν™œλ™ 연계λ₯Ό ν†΅ν•œ μš°μˆ˜μ²΄μœ‘ν™œλ™ λͺ¨λΈ ν™•μ‚°
  • 4) 슀포츠 인ꡬ의 μ €λ³€ ν™•λŒ€λ₯Ό ν†΅ν•œ 슀포츠 κ΅­κ°€κ²½μŸλ ₯ 제고
  • 5) μ‚¬μ œλ™ν–‰ 슀포츠 ν™œλ™μ„ ν†΅ν•œ 밝고 κ±΄μ „ν•œ 학ꡐ풍토 μ‘°μ„±

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μ˜ μ •μ˜

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μ€ 일선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λ°©κ³Όν›„ ν™œλ™μœΌλ‘œ 행해지고 μžˆλŠ” μ²΄μœ‘κ΄€λ ¨ ν”„λ‘œκ·Έλž¨, 즉 λ°©κ³Όν›„ μžμœ¨μ²΄μœ‘ν™œλ™, 방과후학ꡐ, μ²΄μœ‘λ™μ•„λ¦¬ ν™œλ™ λ“± ν•™μƒ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œ λͺ¨λ“  μ²΄μœ‘ν™œλ™

운영 방침

  • 1) μ •κ·œ μˆ˜μ—…μ‹œκ°„ 및 방과후학ꡐ ν™œλ™ 등을 ν†΅ν•˜μ—¬ 농ꡬλ₯Ό 보급 및 ν™œμ„±ν™”ν•˜μ—¬ 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λŒ€νšŒ μ°Έκ°€λ₯Ό μœ λ„ν•œλ‹€.
  • 2) λŒ€νšŒμ˜ λͺ©μ μ€ μΌμƒμƒν™œμ—μ„œ 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μ„ μŠ΅κ΄€ν™”ν•˜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데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μ§€λ‚˜μΉœ 경쟁 μœ„μ£Όμ˜ λŒ€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š΄μ˜ν•œλ‹€.
  • 3) ν•™λ…„λ³„λ‘œ κ²½κΈ°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λ¬΄ν•™λ…„μ œλ‘œ κ²½κΈ°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©° 각 νŒ€λ‹Ή 학년별 인원은 μ„œλ‘œ λΉ„μŠ·ν•˜κ²Œ ν•˜κ³  μ‹€λ ₯이 각 νŒ€λ³„λ‘œ λΉ„μŠ· ν•˜λ„λ‘ νŒ€μ„ νŽΈμ„±ν•œλ‹€.
  • 4) 각 νŒ€λ‹Ή 인원은 λͺ…단을 μ œμΆœν•˜λ©° λ‹€λ₯Έ 학생은 경기에 μ°Έμ—¬ν•  수 μ—†λ‹€.
  • 5) μ•ˆμ „μ‚¬κ³  μ˜ˆλ°©μ„ μœ„ν•΄ 사전 μΆ©λΆ„ν•œ μ€€λΉ„μš΄λ™κ³Ό μ•ˆμ „μ§€λ„λ₯Ό μ‹€μ‹œν•œλ‹€.
  • 6) μ‹€λ ₯차이가 많이 λ‚  경우 νŒ€λ³„λ‘œ ν•©μ˜ν•˜μ—¬ νŠΈλ ˆμ΄λ“œλ₯Ό ν•  수 μžˆλ‹€.
  • 7) 학생듀이 λŒ€νšŒμ— 많이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²½κΈ°λŠ” λ¦¬κ·Έμ „μœΌλ‘œ μš΄μ˜ν•œλ‹€.
  • 8) 우천 μ‹œμ—λŠ” λŒ€νšŒκ°€ 열리지 μ•ŠλŠ” μš”μΌμ— μ§„ν–‰ν•˜λ„λ‘ ν•œλ‹€.

운영의 λ²”μœ„

  • 1)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쑰직은 본ꡐ 1, 2, 3ν•™λ…„ 전체 학생듀을 λŒ€μƒμœΌλ‘œ ν•˜λ˜, 정상적인 ν•™κ΅κ΅μœ‘κ³Όμ • μš΄μ˜μ— μ €ν•΄λ˜μ§€ μ•ŠλŠ” λ²”μœ„ λ‚΄μ—μ„œ 쑰직할 수 μžˆλŠ” λΆ€μ„œλ₯Ό λŒ€μƒμœΌλ‘œ ν•œλ‹€.
  • 2) 쑰직된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 ν΄λŸ½μ€ 본ꡐ의 제반 μ‹œμ„€κ³Ό μ§€μ—­μ‚¬νšŒ μ‹œμ„€μ„ 적극 ν™œμš©ν•˜κ³  각 ν•™λ…„ κ΅κ³Όμ‹œκ°„ 및 방과후학ꡐ μ‹œκ°„, λ™μ•„λ¦¬ν™œλ™ μ‹œκ°„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등에 μš΄μ˜ν•œλ‹€.
  • 3) 각쒅 λŒ€νšŒμ— 적극적으둜 μ°Έκ°€ν•œλ‹€.

운영 κΈ°κ°„

2016λ…„ 3μ›” ~ 12μ›”(10κ°œμ›”)

운영 μ’…λͺ© β‡’ 총 4μ’…λͺ© 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리그 운영

  • 1) 남학생 μ’…λͺ© - 좕ꡬ, 농ꡬ, 쑱ꡬ
  • 2) 여학생 μ’…λͺ© - 좕ꡬ
μΆ”μ§„κ³„νš ν‘œ
μ—°λ²ˆ 클럽λͺ… 쒅별 클럽수
(인원)
μΈμ›μˆ˜ 운영 μž₯μ†Œ μ‹€μ‹œ μš”μΌ 운영 μ‹œκ°„ μ±…μž„κ΅μ‚¬ λΉ„κ³ 
1 μΆ• ꡬ 남 6개 78λͺ… (ν•œν΄λŸ½λ‹Ή 13λͺ…) μš΄λ™μž₯ μ›”Β·μˆ˜Β·κΈˆ 100 ν—ˆμ°½λŒ€ μ’…λͺ©λ³„ 클럽
쀑볡 κ°€λŠ₯
μ—¬ 2개 30λͺ… (ν•œν΄λŸ½λ‹Ή 15λͺ…) μš΄λ™μž₯ ν™”Β·λͺ© 100 ν—ˆμ°½λŒ€
2 농 ꡬ 남 6개 42λͺ… (ν•œν΄λŸ½λ‹Ή 7λͺ…) κ°•λ‹Ή μ›”Β·μˆ˜Β·κΈˆ 100 ν—ˆμ°½λŒ€
3 μ‘± ꡬ 남 4개 20λͺ… (ν•œν΄λŸ½λ‹Ή 5λͺ…) κ°•λ‹Ή ν™”Β·λͺ© 100 ν—ˆμ°½λŒ€
총 15개 153λͺ…

좔진 κ³„νš

μΆ”μ§„κ³„νš ν‘œ
μΆ” 진 λ‚΄ 용 λŒ€ 상 μ„Έ λΆ€ μΆ” 진 일 μ •
1ν•™κΈ° 2ν•™κΈ°
3 4 5 6 7 8 9 10 11 12
κ³„νš 수립 μ—°κ°„κ³„νš 및 μ„ΈλΆ€κ³„νš 수립 지도ꡐ사 β—‹
ν•™κ΅μ²΄μœ‘μ†Œμœ„μ›νšŒ ꡬ성 ꡐ직원 및 μš΄μ˜μœ„μ› β—‹
μ—° 수 및 μ‘° 직 μš΄μ˜μ„ μœ„ν•œ ꡐ직원 및 학생 μ—°μˆ˜ ꡐ직원 및 전ꡐ생 β—‹ β—‹
각 μ’…λͺ©λ³„ 학생 λͺ¨μ§‘ 전ꡐ생 β—‹ β—‹
ν˜‘μ˜νšŒ μš΄μ˜μ„ μœ„ν•œ ν˜‘μ˜νšŒ 개졜 지도ꡐ사 및 ν•™μƒνšŒ β—‹ β—‹
리그 운영 μ§€λ„μž, μ‹¬νŒ μ—°μˆ˜ 지도ꡐ사 및 ν•™μƒνšŒ β—‹ β—‹
1μ°¨ μ’…λͺ©λ³„ 리그 운영 각 μ’…λͺ©λ³„ β—‹ β—‹ β—‹
2μ°¨ μ’…λͺ©λ³„ 리그 운영 각 μ’…λͺ©λ³„ β—‹ β—‹
쑰별 1,2μœ„ ν† λ„ˆλ¨ΌνŠΈ 각 μ’…λͺ©λ³„ β—‹
결승 ν† λ„ˆλ¨ΌνŠΈ 각 μ’…λͺ©λ³„ β—‹ β—‹
λŒ€νšŒ μ°Έκ°€ μ „κ΅­ν•™κ΅μŠ€ν¬μΈ ν΄λŸ½ μ˜ˆμ„ μ „ μ°Έκ°€ 각 μ’…λͺ©λ³„ β—‹ β—‹ β—‹ β—‹
사업 κ²°κ³Ό λΆ„ 석 λ§Œμ‘±λ„ 및 평가 섀문쑰사 ꡐ직원 및 전ꡐ생 β—‹
ν•™μƒμƒν™œκΈ°λ‘λΆ€ 기둝 지도ꡐ사 β—‹ β—‹ β—‹
사업 평가 / κ²°κ³Ό 뢄석 지도ꡐ사 및 ν•™μƒνšŒ β—‹

κΈ°λŒ€ 효과

  • 1)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‹ μ²΄ν™œλ™ μ‹œκ°„ ν™•λŒ€λ₯Ό ν†΅ν•œ 기초체λ ₯ ν–₯상 및 건강 체λ ₯ 증진
  • 2) λ‹€μ–‘ν•œ 슀포츠 ν™œλ™ μ²΄ν—˜μ„ ν†΅ν•œ 인성 Β· κ³΅λ™μ²΄μ˜μ‹ 함양 및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²΄μœ‘ν™œλ™ μ°Έμ—¬κΈ°νšŒ ν™•λŒ€
  • 3)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κ±΄μ „ν•œ μ—¬κ°€μ„ μš© 기회 μ œκ³΅μ„ ν†΅ν•œ γ€Œν–‰λ³΅ν•œ 학ꡐ, μ‹ λ‚˜λŠ” κ΅μ‹€γ€λΆ„μœ„κΈ° μ‘°μ„±
  • 4) ν•™κ΅μ²΄μœ‘κ³Ό μ§€μ—­μƒν™œμ²΄μœ‘ν™œλ™μ˜ 연계λ₯Ό ν†΅ν•œ 우수 μ²΄μœ‘ν™œλ™ λͺ¨λΈ ν™•μ‚°